안녕하세요?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태지쌤이에요.

코딩학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엔트리 기본서 CPE 교재 4호가
오랜 기다림 끝에 출시되었어요.

특히 이번 4호에서는
네오피아의 네오쏘코라는 코딩교구를 활용한
라인트레이서를 만들어보는 미션도 있구요.
리스트 개념을 활용한 발표자 추첨 프로그램
레트로 게임을 만들면서
복제와 예외처리라는 개념을 다뤄요.

1) 내 손으로 만드는 라인트레이서

네오쏘코에 들어있는 적외선 센서를 활용해
검은 색 선을 따라가는 로봇을 만들어요.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면
SK텔레콤의 인공지능 코딩로봇 알버트AI로도
라인트레이서를 만들어 볼 수 있구요.

2) 발표자 추첨 프로그램
이제 4호니까 점점 어려운 개념이 나오죠?

이전에 배운 변수의 개념을 확장하여
리스트의 개념을 배울 수 있어요.

3) 레트로 게임 만들기
3차시에서는 추억의 게임이죠.
갤로그를 엔트리로 만들어 볼 거에요.

엔트리로 게임을 만들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개념 중 하나인
복제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요.

4) 레트로 게임 만들기
마지막 4차시에서는 앞에서 만들었던
3차시의 갤로그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요.
특히 1인용이 아닌 2인용 게임을 만들어요.
완성된 게임으로 친구와 함께 즐긴다면
코딩을 배우는 즐거움도 배가 되겠죠?

그리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에서
예외에 대한 개념과
예외 처리에 대해 배워볼거에요.
예외와 예외처리의 개념은
파이썬과 같은 프로그래밍언어를 배울 때
필수로 들어가는 개념이에요.
그런데 엔트리나 스크래치와 같은
블록언어 코딩을 배울 때는
거의 등장하지 않았거든요.
하지만 코딩교육 전문가
태지쌤이 집필한 코딩학원 엔트리 기본서
CPE 시리즈에서는 예외처리까지 다룹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또한 게임을 만들 때 빠질 수 없는 요소죠.
엔트리를 통해서
움직이는 배경을 만드는 방법도 배워요.

코딩교육 전문가 태지쌤이 집필한
CPE 엔트리 기본서 시리즈는
전국 코딩앤플레이 학원(센터)에서 만날 수 있어요.
https://link.coupang.com/a/bHaM9p
LG전자 2023 울트라PC 코어i5 인텔 13세대
COUPANG
www.coupang.com
'피지컬컴퓨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두이노의 VCC, GND 개념 (0) | 2024.06.27 |
---|---|
아두이노 코딩: Pullup풀업과 Pulldown풀다운 (0) | 2024.06.27 |
센서Sensor 액츄에이터Actuator 개념 구분 차이점 비교 (0) | 2024.06.24 |
[중고등 피지컬컴퓨팅 X 파이썬] 로보로보 다이고DIYGO 언박싱 리뷰 (0) | 2024.06.21 |
코딩교육드론 이글 출시기념 100대 한정 할인판매 (0) | 2024.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