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대학생 전자책 E북 태블릿 필기에 최적화된 YES24 추천

태지쌤 2024. 9. 5. 18: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태지쌤이에요.

제가 20대 때 대학 다닐 때만 해도

무거운 대학 전공책 그것도 원서를

비싼 금액에 구입해서 불쌍하게

가방에 메고 다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지금 40대 여전히 대학생이지만

요새는 전자책 EBOOK이 생겨서 너무 좋아요.

구입하기 위해 서점에 갈 필요도 없고

대부분 종이책보다 저렴하기도 하구요.

무엇보다도 태블릿만 챙겨서 다니면

어디서든 볼 수 있고 무겁지도 않으니까요.

그런데 지금까지 다양한 전자책어플 사용하면서

약간 아쉬움이 있었다면 바로 필기 기능이에요.

대부분의 전자책어플들이 '보는' 기능에

집중되어있다보니

오히려 대학생에게 중요한 기능인

'필기/노트' 기능이 약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YES24를 사용해요.

예스24 홈페이지에서 eBook 카테고리 아래

대학교재 카테고리가 별도로 있구요.

여기서 이북으로 나온 대학교재를 구입해봤어요.

 

여름방학 동안에 안쓰다가

이번에 2학기 시작되어서

오랜만에 켰더니 업데이트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특히 제가 원하던 pdf 필기 기능

업데이트가 되었다고해서

무척 반가우면서 기대가 되더라구요.

 

아이패드나 갤러시탭 중에서

펜이 지원되는 기종의 경우

이렇게 교재에 바로 필기가 가능해서

종이책에 필기하는거랑

크게 다를 바가 없어요.

오히려 쉽게 수정할 수 있어서 더 좋구요.

 

전자책어플 하단에 필기 관련하여

새로운 아이콘들이 보이더라구요.

 

저는 옛날 사람이라서 그런가

밑 줄치고 중요한 부분에

동그라미 치는 걸 좋아해요 ㅋㅋㅋ

종이책 감성 그대로 전자책에서도 가능하구요.

 

이건 기존에 없던 기능인데

마치 종이책에 포스트잇에 적어 붙이듯이

메모 기능이 생겨서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이건 정말 혁신적이었는데요.

왼쪽과 오른쪽 차이를 아시겠나요?

오른쪽은 핵심 단어가 가려져있어요.

마스킹 테이프 기능이에요.

이거 완전 시험공부할 때 좋아요.

핵심 개념 암기할 때

이렇게 마스킹 테이프로 감춰두고

암기 제대로 했는지 셀프체크할 수 있어요.

 

스크랩 기능의 경우 이북에서

필요한 내용만 오려서

노트에 붙이고 오답노트를 작성하는데

활용할 수도 있구요.

기존 전자책 어플들에 기능이 부족해서

유료 필기앱을 사용했던 대학생이라면

이제 예스24로 갈아타보세요.

유료앱 부럽지 않게 기능이 좋아져서

다른 전자책어플은 못 쓸 것 같아요.

예스24모든 eBook에

[10% 할인 + 5% 적립] 쿠폰 사용 가능하구요.

상품권 많이 주고, 결제 할인 혜택이 많아서

제일 싸게 구입할 수 있으니까

돈 절약해야하는 대학생에게 딱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