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수원영통맛집] 이탈리안 감성 매탄동 술집, 탑스키친

태지쌤 2024. 9. 30. 12: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새 이사 준비로 너무 바쁜데

와이프랑 스트레스 풀려고

수원영통맛집으로 이탈리안 감성의

매탄동에 있는 술집

탑스키친을 방문했어요.

영업시간은 11시반부터 24시까지구요.

14:00 ~ 18:00 브레이크 타임 있어요.

(일요일 휴무)

영통구 매탄동 동네 숨은 찐 맛집이라

예약하고 가지 않으면 자리 없는 곳이라서

브레이크 타임 끝나는

18시에 딱맞춰서 도착했어요.

별도의 주차장이 있는건 아니지만

가게앞 2~3대 정도는 가능했어요.

영통술집 탑스키친이 점심시간에는

주변 직장인분들이 가볍게 파스타나

리조또 드실 수도 있는 곳이지만

저녁시간에는 이탈리안 감성의 요리주점

다이닝펍으로 변신하는 곳이에요.

 

요새 저녁 시간대에는

어느 정도 더위가 풀리고

살짝 선선한 가을 날씨라서

통문을 완전히 개방한 상태라

가을 느낌 나고 좋더라구요.

실내에 테이블 3개, 야외 테이블 2개 있구요.

날씨가 좋고 해 떨어진 저녁에는

야외도 분위기가 좋아서

야외 테이블도 인기가 좋았어요.

 

영통술집답게 술과 어울리는

다양한 안주가 준비되어있었어요.

조개 술찜 23500원

포르치니 풍기 16000원

레몬 하이볼 7500원

일단 이렇게 주문했어요.

 
 
 

음식이 준비되는 동안

탑스키친 이곳 저곳 둘러보았는데

정말 다양한 주류가 준비되어있었어요.

특히 와인이 다른 곳에 비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고

가격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메인요리가 등장하기 전에

식전빵이 나왔는데요.

갓 구워진 따끈따끈한 빵이었는데

담백한 빵과 새콤한 맛의

소스가 잘 어울렸ㅇ요.

 

조개 술찜에 맥주를 마실까 하다가

오랜만에 레몬 하이볼로 골라봤어요.

다른 영통술집에 비해서

레몬과 위스키가 많이 들어가서 좋았어요.

가끔 하이볼이 너무 순해서(?)

술이 아니라 음료처럼 느껴질 때가 있거든요 ㅋㅋ

 

오늘의 메인메뉴 조개 술찜~!!

진짜 조개의 양이 어마어마하죠?

게다가 국물이 자작하게 있어서

술안주로 제격이었어요.

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살짝 매콤해서

전혀 느끼하지도 않더라구요.

깔끔한 하이볼과도 어울렸지만

생맥주나 와인이랑 마셔도

페어링이 좋을 것 같아요.

 

다음 메인 메뉴는 포르치니 풍기

와이프는 오일 파스타를 좋아하고

저는 크림 파스타를 좋아하는데

이날은 저의 취향을 반영해서

크림 파스타인 포르치니 풍기를 시켜봤거든요.

결과적으로 완전 만족했어요.

이게 오일 파스타랑 크림 파스타의

딱 중간 지점에 있는 파스타에요.

자동차로 따지면 하이브리드 느낌?

원래 크림 파스타는 살짝 느끼함이 있거든요.

그런데 탑스키친의 크림 파스타는

전혀 느끼하지 않더라구요.

바로 여기서 소스, 육수부터 모든 요리를

15년 경력의 이탈리안쉐프인 오너쉐프가

좋은 재료를 통해 직접 만든 결과물이라

제가 맛본 크림 파스타 중

다섯 손가락에 꼽는 역대급 맛이었어요.

아래 사진 보시면 너무 맛있어서

소스까지 하나도 남김없이 싹싹 먹을 정도였어요.

 

또한 조개 술찜 안주가 좋은

또하나의 매력 포인트가 있어요.

바로 파스타 면을 추가할 수 있어요.

한식에서 전골 같은 메뉴에서

라면이나 우동 사리 추가하는데

이탈리안 요리에서도

조개 술찜을 어느 정도 먹은 상태에서

파스타 면추가를 요청드리면

조개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육수를 베이스로

조개 풍미와 페페론치노의

매콤함이 가미된 오일 파스타인

진한~ 봉골레가 만들어져요.

 

짠~ 이게 바로 조개 술찜이

봉골레로 재탄생한 결과물이에요?

완전 제대로죠?

결과적으로 이날

제가 좋아하는 크림 파스타와

와이프가 좋아하는 오일 파스타를

모두 한 곳에서 맛볼 수 있었어요.

수많은 수원매탄동맛집 중에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왜 이렇게 탑스키친이 인기가 많은지

직접 음식을 맛보고 느낄 수 있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