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IT관련

ChatGPT API를 활용한 AskUp(아숙업) 대박

태지쌤 2023. 3. 10. 21:40
반응형

요새 IT분야에서는

챗GPT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챗GPT에서 제공하는 API를 활용해서

국내에 서비스되는 AskUp을 사용해봤어요.

ChatGPT를 카톡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한국인에게는 딱 맞는 서비스에요.

카카오채널 추가를 했구요.

평소에 카카오톡 이용하듯

채팅창에 간단한 질문을 입력했어요.

이번에는 파이썬 문제를 던져봤어요.

그런데 ChatGPT보다 편리했던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를 캡쳐해서

AskUP에게 넘겨줬다는거에요.

파이썬 교재에 들어갈 연습문제를 만들고 있는데

이 연습문제의 문제를 캡쳐해서 넣어줬더니

이미지에서 정보를 인식 후 답을 주더라구요.

그래서 훨씬 편리했어요.

이미지에서 337 글자를 읽었다고해서

이어지는 질문으로 문제를 풀어달라고 했더니

멋진 답을 내놓더라구요.

class Menu: m_num = 0 def __init__(self, food_menu, price): Menu.m_num += 1 self.menu_num = Menu.m_num self.food_menu = food_menu self.price = price def food_info(self): return f"메뉴{self.menu_num}) {self.food_menu} : {self.price}원" # 객체 생성 food1 = Menu("불고기", 8000) food2 = Menu("파전", 9000) # 객체의 메서드 호출하여 출력 print(food1.food_info()) print(food2.food_info())

실제로 구글 코랩으로 실행해보니

원하는 결과가 나왔어요.

그리고 제가 원래 생각했던 답안과

95% 정도는 아이디어가 일치했구요.

ChatGPT, AskUp 정말 훌륭하고...

한편으로는 무섭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