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창원 상남시장 맛집] 묵은지 뼈해장국 미스터감자탕

태지쌤 2023. 7. 29. 12: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창원 상남시장 맛집은

묵은지 뼈해장국으로 유명한

미스터감자탕이에요.

창원 상남시장 3층에 있구요.

상남시장이 생각보다 넓고

식당들이 몰려있어서

외지인 기준으로 찾기 쉽지 않았어요.

겨우겨우 C동 찾아서 발견...^^;;

이 길목에만 해도 식당이 엄청나죠.

그만큼 식당끼리 경쟁이 치열할 듯해요.

이 중에서 제가 선택한 감자탕 맛집

창원 미스터 감자탕

미스터 감자탕의 경우

일반적인 감자탕, 뼈해장국과 달리

묵은지를 차별화로 하고 있더라구요.

해남배추로 만든 김치를

12개월 숙성한 묵은지를 재료로 만들어요.

저는 묵은지뼈해장국으로 주문했어요.

독특한 컨셉답게 가격은...ㅋㅋㅋ

일반적인 뼈해장국 대비 가격이 비싸네요.

과연 추가 비용만큼의 가치를 할지 기대해봅니다.

 
 

기본 밑반찬이구요.

식당 내부 모습이에요.

상남시장은 오래되어 보이던데

식당 내부는 굉장히 깔끔해요.

시장에 위치한 식당들은

오래되고 지저분하다는 편견을 깨주네요.

상남시장에 주차했다면

2시간 무료이구요.

매주 화요일은 휴무에요.

 

드디어 등장한 묵은지뼈해장국

처음 먹어봐요.

일단 독특한게 당면이 있었어요.

일반적인 뼈해장국에는 당면이 없죠.

쫄깃한 당면 나쁘지 않았어요.

그리고 건져낸 고기

뼈에 고기가 많이 붙어있었어요.

다만 고기가 야들야들 부드럽지는 않고

살짝 퍽퍽한 느낌이어서

이건 아쉬웠어요.

묵은지를 꺼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고기를 감싸서 먹으니까

좀 더 먹을만하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인상적이었던건

다름 아닌 묵은지뼈해장국의 국물이었어요.

지금까지 먹어왔던 뼈해장국과는

완전히 국물맛이 다르더라구요.

묵은지가 들어감에 따라서

살짝 김치국에 가까운 맛도 느껴졌어요.

결론적으로 다른 뼈해장국 전문점에서는

맛볼 수 없는 미스터 감자탕만의

차별화 요소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우거지보다는 김치를 좋아하시는 분

시원한 김치국 좋아하시는 분께는

일반 뼈해장국보다 묵은지뼈해장국이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