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로봇코딩

태지쌤이 집필한 '이솝우화와 코딩의 만남' 엔트리 교재 CPE 2호

태지쌤 2024. 3. 12. 12:32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태지쌤이에요.

잘 알려진 이솝우화를 코딩에 접목시킨

(스토리가 살아있는)

엔트리 교재 CPE 2호가 나왔어요.

사자와 생쥐

현대판 양치기 소년과 늑대

개구리의 최후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까지

유명한 이솝우화를 활용했어요.

사자와 쥐 이야기에서는

이솝우화의 내용을 엔트리 게임으로 바꿔서

위험에 처한 사자를 구하기 위해

열심히 움직이는 쥐를 표현했어요^^

단순하지만 중독성 있는 게임이에요 ㅋㅋ

 

엔트리 게임코딩을 위해서

조건문에 대해서도 학습하구요.

프로젝트 설계를 통해서

큰 흐름 = 숲을 볼 수 있는 눈을 키워줍니다.

 

2차시 주제는 양치기 소년과 늑대인데요.

요새 인공지능에 의해서 인간이

일자리를 빼앗긴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

양치기 소년이 인공지능 CCTV에 의해서

대체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특히 엔트리의 지도학습을 통해서

늑대와 늑대가 아닌 것을 분류하는 방법도 배워요.

또한 네오쏘코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수업도 준비되어있구요.

마지막 4차시의 경우에는

'고양이 목에 방울달기'라는 유명한 속담을

엔트리로 표현해 봤어요.

CPE 시리즈 교재에서 처음으로

신호라는 개념을 활용하게 되구요.

신호를 이용해서 오브젝트끼리

서로 상호작용하는 복잡한 코딩도 구현가능해요.

CPE 교재는 전국 서점에서는?

만나보실 수 없구요...ㅠㅠ

전국 코딩앤플레이 학원(센터)에서

엔트리 수업을 받으시면 만나볼 수 있어요.

코딩교육 전문가 태지쌤이 집필

CPE 2호 많이 사랑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