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일반인 시각으로 본 신축 아파트 사전점검 후기

태지쌤 2024. 7. 25. 12:25
반응형

인생 첫 신축 아파트 입주를

3개월 정도 앞두고

사전점검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사전점검 전문 업체를

돈주고 부르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가족끼리 조용히 다녀왔습니다.

일반인의 시각으로 본 사전점검

한번 구경해 보실까요?

모서리에 찍힘 자국 보이시죠?

건축자재 옮기면서 부딪힌 것 같네요.

벽면 도배도 잘 보셔야 합니다.

도배지가 찢겨져 있네요.

문이 완전 꽉 밀어줘야 겨우 닫혀요.

이것도 꼭 체크하세요.

실리콘 마감을 하다 말았네요.

가로 방향되어있는데

세로 방향은 스킵 ㅋㅋㅋ

못 튀어나옴

생각보다 타카가 튀어나온 곳이 많았어요.

그리고 문의 수평이 안맞아요.

수평 안맞는 문제 생각보다 많아요.

문에 칼자국이 있네요.

 

자세히 보시면 욕실 거울도

수평이 안맞아요.

옵션인 진열장 내부에

작업자들이 구멍을 엉뚱한 곳에 뚫어놨군요 ㅎㅎ

또 등장한 수평 안맞음

식기세척기도 수평 안맞구요.

수전 고정도 안되어 있구요.

 

문 안쪽 실리콘이 찢어져있네요.

이건 뭐 페인트 대충 칠해놓고

담배 피우러 나갔다 깜빡했나...-.-;;

 

콘크리트 일부가 살짝 깨져있네요.

샷시의 창틀도 깨져있구요.

거실 창문인데 수평이 안맞아요.

참 일을 대충하는듯

거실 천정 등 쪽인데 마감하다

배고파서 집에 갔나...

도배지에 얼룩도 보이구요.

저 쌩뚱맞은 위치에 접착제는 뭘까요 ㅎㅎㅎ

수평이 안맞으면 문이 안닫혀요.

그래서 수평이 엄청 중요해요.

수평 문제로 서랍장 문 안닫힘

사진에는 없지만 아일랜드 식탁에

굵은 자른 선도 있더라구요.

결론적으로 작업자들이 너무 책임감이 없네요.

일을 이렇게 해놓고선 집주인에게

하자를 찾아내라니...ㅋㅋㅋ

기본은 지켜놓고 찾아내라해야지

https://link.coupang.com/a/bK2P36

 

감씨 자석 알루미늄 수평계 30cm HSL300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