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IT관련

구글 바드(google Bard)가 ChatGPT보다 좋은 점

태지쌤 2023. 4. 21. 12:55
반응형

드디어 ChatGPT의 대항마

구글 바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원천 기술은 원래 구글건데....

어쩌다 이렇게 밀리게 되었는지

구글 주주로서 아쉽네요....ㅠㅠ

현재 정식 서비스는 아니고

시범 서비스입니다.

일단 바드에 접속한 후

대기자 명단에 올렸어요.

 

생각보다 바로(당일)

이메일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고

응답이 오더라구요.

사용약관에 동의하구요.

 

아직 바드가 완벽하지 않다고

수차례 강조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워낙 큰 회사라서 그런지

상당히 조심스러운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단에 프롬프트가 보이구요.

ChatGPT와 동일하게

프롬프트에 원하는 내용을 텍스트로 넣어줍니다.

 

구글 바드가 ChatGPT보다 더 좋았던

몇 가지는 바로 이겁니다.

바로 <다른 초안 보기>

초안 여러개를 보여주고

인간에게 선택할 수 있게 하는거죠.

 

그리고 또하나는 바로

<출처 표기와 구글링>

ChatGPT의 경우 출처가 나타나지 않고

저작권 부분 때문에

요새 논란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바드는 적어도 출처를 표기해줍니다.

그리고 바드가 제시한 정답을

검증해볼 수 있도록

기존 검색 서비스인

구글링으로 연계할 수 있습니다.

시장의 반응은 역시 ChatGPT에 비해

구글 바드가 밀린다는 견해가

다수를 이루고 있는데요.

양질의 데이터와 AI 원천 기술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구글이

어떻게 대응할지 기대가 됩니다.

저는.... 둘다 사용하렵니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