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괴산 가볼만한 곳] 수옥폭포와 원풍저수지 둘레길

태지쌤 2023. 6. 15. 1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괴산 가볼만한 곳은 수옥폭포입니다.
수옥폭포도 괴산트리하우스와 함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곳이더라구요.

수옥폭포 근처 주차장을

네비로 찍고 도착하면

주차할 공간이 몇 개 나오구요.

그런데 주위 어디를 둘러봐도

폭포는 전혀 보이지 않고

어디로 가라는건지

살짝 당황 할 수 있습니다.

물소리는 들리는데 샛길은 보이지 않고 ㅋㅋㅋ

주차한 곳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수옥폭포 관광단지가 있어요.

반가웠던 이정표

"수옥폭포 가는 길"

길따라 쭉 들어가니까

진짜 신기하게도

수옥폭포가 등장했어요.

폭포하면 깊은 산 속을

들어가야 할 것 같은 고정관념이 있는데

수옥폭포는 그냥 길 옆에 있습니다^^;;

폭포에서 떨어진 물이

이렇게 흘러내려가구요.

다시 차로 돌아갈 때

원래 왔던 길로 가지 않았구요.

자세히 보니 수옥폭포 오른쪽에

계단으로 되어있는 길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 길로 따라가보기로 했어요.

계단으로 가면 좋은 점은

수옥폭포를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었어요.

 

바로 지금 보시는 이 물이 떨어지는거에요.

다시 오른쪽으로 길이 나타나구요.

이 길로 나가면 될 것 같은

직감이 들었어요.

 

쭉 따라가보니 커다란 저수지가 나타났어요.

바로 원풍저수지입니다.

원풍저수지도 둘레길이 되어있어서

산책할 수 있더라구요.

수옥폭포만 들리시는 거라면

살짝 아쉬울 수 있구요.

어차피 근처에 원풍저수지,

조령산자연휴양림이 있으니

오시는 길에 같이 들리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원풍저수지에서 길따라 조금만 내려가면

처음 주차했던 곳을 만날 수 있습니다.

등산스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