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괴산 가볼만한 곳] 산막이옛길 주말엔...

태지쌤 2023. 6. 17. 11: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괴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로 꼽히는

너무나 유명한 괴산 산막이옛길입니다.

이름부터 정겹네요^^

유료 주차구요.

중소형 기준 3천원이에요.

대신 입장료는 따로 없어요.

제1주차장 표시를 보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비포장이구요.

햇빛 가려주는게 없어서

여름 한낮에 세워두면...

상상은 여러분께 맡길게요 ㅋㅋ

두번째 찾은 산막이옛길

조금씩 새로워졌더라구요.

아기자기하게 이것저것 꾸며놨어요.

주차장에서 산막이마을까지

가는 방법이 2가지에요.

선착장을 가서 배로 이동할 수 있고

둘레길을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갈 때는 둘레길로 산책하고~

올 때는 배로 오는 걸 추천드려요.

가는 길에 꽈배기를 팔길래

사먹어봤는데... 맛이 별로에요.

그냥 밀가루에 설탕 뿌린 맛

여기는 비추입니다.

 
 

아름답기로 유명한 산막이옛길

지금부터 함께 걸어볼까요?

배가 아닌 둘레길로 가실 분은

오른쪽 길을 따라 가시면 되구요.

중간에 쉴 수 있는 벤치들이 있는데

평일에는 상관없는데

주말에는 단체 관광객들이 진짜 많아요.

그 인파에 휩쓸리면

시끄럽기도 하고 앉기도 어려워요.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길 걸을 때도 느꼈지만

길의 폭이 너무 비좁아서

주말에는 살짝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대부분은 평지라서

아이들도 어르신들도 걷는데 문제 없어요.

멋있긴 하지만....

처음 방문했을 때에 비해서

살짝 감흥이 떨어지네요.

그땐 물 색깔도 더 푸릇푸릇했는데..ㅠㅠ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갈 때는

배를 이용했구요.

신분증 없어도 승선 가능해요.

 

배를 타야만 즐길 수 있는

경치가 있어요.

다만 주말에는 배에도 사람많아서

원래 꼭대기 올라가서 사진 찍고 싶은데

실내에만 있어야 했어요.

 

 

괴산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산막이옛길

평일에 한가할 때는 좋지만

주말에 가기엔 너무 번잡하고

조용하게 경치 좋은 곳에서

쉬었다 오고 싶은 분들껜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가급적 주말말고 평일에 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