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강화함상공원(마산함) 후기 강철부대 촬영?

태지쌤 2024. 3. 14. 1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ㅋㅋㅋ

강화함상공원(마산함)을 소개할게요.

현재 임시개장 상태라서 별로 알려지지 않았고

다행히 입장료 무료라서 가볍게 들렸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깜놀^^;;

바닷가 바로 옆이고

워낙 외진 곳이라서 주차장은 광활합니다.

강화함상공원(마산함)에 대한 소개에요.

34년간 우리 바다를 지키다

2019년 우리의 품으로 돌아온 마산함을 활용해

조성된 공간이라고해요.

2000톤 길이 100m 굉장히 커요.

관람시간은 10~6시까지고

동절기에는 5시까지에요.

관람료는 3천원인데 현재는 무료관람이었어요.

언제부터 유료로 전환될지는 모르겠어요.

< 관람 안전수칙 >

실제 사용하던 전함을 활용해서

내부가 좁아서 조심하라는 얘기구요.

앞을 잘 보셔야합니다. 부딪힐 수 있으니.

강화함상공원(마산함)의 입구에요.

실제 군함에 타 보는건 저도 처음이었어요.

 

30mm 함포

 

청상어 어뢰

 
 

강화함상공원(마산함)의 외부를 구경하고 나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어요.

내부는 이런 느낌이에요.

침대와 책상, 캐비넷

 
 

군대라서 장교실은 병사들 공간과 또 다르죠?

어쩔 수 없는 계급 사회입니다.

 

보수 공작실

유사시 긴급하게 수리 및 조치를 하는 장소에요.

 

이발소

 

식당

 
 

선임부사관실

 

방송실

 

부함장실

부함장 정도 되니까

방에 개인 화장실까지 있네요.

 

전탐실 / 전투정보실

 

함장 같나요? ㅋㅋㅋ

밀리터리 덕후들이 좋아할만한 곳이네요.

수중 정보실

함장실

함장실 짱 좋아요!

 
 

통신실

 

함장 포즈

 

야외에서도 이런 멋진 사진 건질 수 있어요.

강화함상공원(마산함)

이색적인 곳이라서 강화도 가신김에

한번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