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IT관련

유니티 교과서로 게임 제작하며 C# 마스터(유니티 입문서 개정6판)

태지쌤 2023. 6. 17.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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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태지쌤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IT서적은

유명한 유니티교과서에요.

앞에 유명한이라고 붙인만큼

이미 '유니티 입문서 = 유니티 교과서'로

시중에 잘 알려져있어요.

마치 '자바 기본서 = 자바의 정석'처럼요.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유니티교과서~!

개정6판을 통해서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볼까요?

개정6판 대단하지 않나요?

IT도서의 특성상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고

책의 두께부터... 실습도 해야하고

프로그래밍 언어도 배워야하는

여러가지 난이도까지 고려했을 때

무려 개정 6판까지 나왔다는 건

IT분야에서는 결코 쉽지 않는데

이걸 유니티 교과서가 해냈습니다.

그만큼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는거겠죠?

 

최신 개정판답게

유니티도 계속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어서

책과 최신 버전의 UI가 다르면

이해하기 어렵고 헤맬 수 있거든요.

유니티 가장 최신 2022 버전으로

맞춰져있어서 좋더라구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일반 소설, 에세이, 시 등은

중고서적을 저렴하게 구입하셔도 좋으나

프로그래밍 언어와 관련된 책은

가급적 중고 말고 새 책을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중고책들은 최근 변경 내용을 반영하지 못하고

UI가 최신 프로그램과 달라서

실습할 때 애먹어서 무조건 후회합니다~!

시중에 유니티 관련 책들이 많지만

이 책이 유독 사랑받는데는 이유가 있구요.

이 책의 저자인 기타무라 마나미는

저자 서문에서 이렇게 설명하고 있어요.

기존에 나온 책이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개별 기술을 설명하는데

초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개별 기술은 배웠지만

기술을 어떻게 조합하는지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만들려면

개별 기술뿐만 아니라

'게임 제작 흐름'을 알아야 합니다.

바로 이 책은 게임 제작 흐름을

일반화하여 다섯단계로 나눠 설명하고 있어요.

이 책의 역자 역시 역자 서문을 통해서

유니티 사용 방법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유니티를 사용해 게임 전체를

어떻게 만드는지를 단계별로 설명하는 것이

이 책의 차별화라고 밝히고 있어요.

일단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려면

유니티 사용 방법을 알아야하겠죠?

가끔 프로그래밍 언어 책 중에서

흑백으로 된 책이 있는데...

그런 책들은 일단 걸러주세요.

코딩 실습해야하는데 흑백이라니요....ㅠㅠ

유니티 교과서는 컬러로 되어있구요.

가독성도 좋구요.

유니티 설치부터 UI구성까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생초보자라도

하나씩 따라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어요.

유니티로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선

C#이라는 언어를 알아야해요.

사실 컴퓨터공학/과학 전공해보면

C언어, C++ 배우긴 하는데

너무 딱딱하고 문법 위주로 재미없거든요.

그런데 유니티와 C#의 조합이 너무 좋은게

내가 배운 C# 문법을 통해서

결과물이 게임으로 나타나니까

훨씬 이해도 잘되고 흥미도 올라가는 것 같아요.

(학교에서는 왜 이렇게 가르치지 않는걸까요? -.-;;)

 

개념 이해를 돕는 쉬운 일러스트로

C#을 전혀 모르는 초보자도

하나씩 따라하며 배울 수 있구요.

변수, 제어문, 배열, 메서드, 클래스까지

게임 제작에 필요한 C#의

핵심 문법까지도 이 책에서 다루고 있어요.

 

이 책의 후반부 실습을 통해서는

점점 난이도를 높여서

3D 게임까지도 완성할 수 있구요.

책 옆쪽에 색인도 되어있어서

필요한 내용있을 때 찾아보기도 쉬워서

독자의 1초도 아껴주는

정성이 담긴 책을 만든다는

길벗 출판사의 철학이 담겨있어요.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제작에 관심있다면

다른 책 찾지마시고

개정6판으로 이미 검증 된

유니티 교과서로 시작하세요.

여러분의 시간을 아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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