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EPB 경고등 원인 및 대처법

태지쌤 2023. 6. 22. 12:30
반응형

자동차 운행 중에

EPB 경고등이 보인다면~??

많이 당황스럽겠죠?

실제로 이런 일을 경험했습니다.

아래 계기판을 보시면

평소에 보이지 않던

EPB 경고등이 표시되어있어요.

일단 EPB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Electronic Parking Brake의 약자에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고장 시 켜져요.

예전에는 사이드브레이크라고

직접 손으로 당겨서 올렸지만

지금은 전자식으로 바뀌어서

손가락으로 움직일 수 있죠.

그렇다면 이 경고등이 켜지면

무조건 서비스센터로 달려가야할까요?

아닙니다.

안전한 곳에 정차 한 후

파킹 브레이크 걸었다가

다시 해제하면 사라질 수 있어요.

물론 이렇게 했는데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진짜 문제가 있는거니까

서비스 센터가야겠지만

이 정도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예전 사이드브레이크의 경우

올렸는지 내렸는지 눈으로 쉽게 알 수 있지만

지금은 전자식이라서

나는 분명 파킹 브레이크 푼 거 같은데

자동차는 풀 지 않았다고

서로 오해가 있어서(덜 풀려서) 나타나는 거니까

이렇게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