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지쌤

로봇 & 코딩교육 No.1 크리에이터

이것저것

[영통역 맛집] 이제 단골, 승도리네 곱도리탕 영통점

태지쌤 2024. 6. 17. 12: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에 장보러 수원 영통에 있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 다녀왔어요.

그날 저녁을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지난 주에는 마트에서 참치회랑 초밥을 사서

테이크아웃해서 먹었거든요.

2주 연속으로 먹긴 애매해서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검색해보니 영통역 근처에

곱도리탕 전문점이 있더라구요.

곱도리탕은 승도리네 곱도리탕

동탄역점을 이용해봤기에

만족했던 경험이 있어서 바로 선택했어요.

거리도 홈플러스 영통점에서 가까워서

주차도 홈플러스에 그대로 주차된 상태로

잠깐 도보로 다녀왔구요.

영통역 맛집 승도리네 곱도리탕

수원곱창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쪽 골목에 종류별로 맛집들이 즐비하더라구요.

하지만 오늘은 곱도리탕으로 정했으니

딴 길로 벗어나지 않고 곧장 출발

홈플러스에서 5분 정도 걸어서

영통역 맛집 승도리네 곱도리탕 영통점 도착!

역시 곱도리탕 프랜차이즈답게

매장은 달라도 통일감이 있어서

멀리서 봤는데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어요.

이게 바로 프랜차이즈의 힘인것 같아요.

들어가는 입구에 적혀있듯이

곱도리탕은 소곱창전골 + 닭도리탕

믹스된 음식 메뉴에요.

승도리네 곱도리탕 영통점의 내부는

직사각형 형태로 길게 쭉~ 늘어져있구요.

승도리네 곱도리탕 영통점은

요기요를 통해 배달 가능한 인기맛집이에요.

 

영통역 근처에 방문하셨다면

방문포장하면 무려 5천원이나 할인 받을 수 있구요.

매장에서 식사 후 곱도리탕 포장할 경우에는

1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가 있어서

가성비 있게 곱도리탕을 즐길 수 있어요.

 
 

곱도리탕 포장을 기다리는 동안

매장 곳곳을 구경해봤어요.

다들 궁금해하는 '승도리네'의 의미!

사람 이름... 아니구요!ㅎㅎ

잇다, 계승하다의

조리하다의 평북방언인 도리의 합성어에요.

곱도리탕에 들어가는 소곱창은

알콜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술 안주로 딱...ㅋㅋㅋ

이외에도 닭, 사골, 황태, 깻잎까지

건강한 식재료가 가득 들어가요.

무조건 좋은 맛을 내기 위해서

몸에는 좋지 않은 재료를 쓰는 경우도 많은데

승도리네 곱도리탕의 경우에는

무방부제 무조미료의 사골육수

매일 공급받는 신선한 국내산 생닭을 사용해서

믿고 먹을 수 있어요.

승도리네 곱도리탕의 특징이죠.

벽을 잘 활용해서 테이블을

넓게 활용할 수 있구요.

치실, 담요, 앞치마, 안경닦이, 페브리즈

머리끈, 가그린까지 없는 것 빼고 다

손님을 위해 준비하고 있더라구요.

 

승도리네 곱도리탕에서는 매운맛 선택도 가능하구요.

(1~3단계까지 선택 가능. 저는 1단계 기본맛으로)

 
 

곱도리탕 전문점이라고 해서

안주로 곱도리탕 관련 메뉴만 있는건 아니에요.

신메뉴로 생깻잎전과 감자전도 출시했어요.

이건 또 막걸리랑 딱이죠.

 

포장된 곱도리탕을 집에 오자마자

바로 개봉했습니다.

너무 배고파서 참을 수가 없었어요..ㅠㅠ

역시 영통역 배달맛집답게

한두번 포장해본 솜씨가 아니죠.

일단 주먹밥부터 만들었어요.

 
 

와이프가 직접 만든 주먹밥

고소하고~ 양도 많아서

주먹밥으로 해먹고 남은 밥으로는

볶음밥까지 해먹어도 되겠더라구요.

주먹밥 위에 반찬 한점 위에 올려서 먹으면

간도 딱 맞아요!

 

아무리 집에서 먹더라도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집에 있는 버너를 이용해서

바로 끓여가면서 먹기위해 세팅 완료!

곱도리탕의 빛깔이 엄청 새빨게 보이지만

매운맛 기본의 경우에는

딱 적당한 맵기라서

전혀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방문포장이나 배달의 경우에도

매장에서 먹을 때와 동일하게

맛있게 곱도리탕을 즐길 수 있도록

승도리네 곱도리탕 맛있게 먹는 법이 들어있어요.

위의 레시피대로 끓고 있을 때

넙적당면과 깻잎을 추가했어요.

역시 깻잎이 들어가니까 비주얼이 살아나네요.

저는 집에 있는 간마늘도 추가로 넣어줬어요.

가장 먼저 떡볶이 떡부터 건져먹구요~

이어서 넙적 당면도

이럴 때 아니면 먹기 힘든 식재료죠 ㅎㅎ

그리고 가장 마지막엔 잘 익은

닭고기와 소곱창까지 건져먹었어요.

기본 국물 육수는 닭도리탕과 거의 비슷해서

곱도리탕이 처음이신 분들도

전혀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구요.

여기에 쫄깃한 곱창과 대창까지 맛볼 수 있어요.

곱창 대창은 잘못 삶으면 잡내가 날 수 있는데

승도리네 곱도리탕은 키위, 파인애플 등의

천연재료로 곱창 대창을 삶아서 그런지

특유의 잡내도 없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영통역 맛집 승도리네 곱도리탕 영통점

매장에서 드리는 분들은

네이버 영수증 리뷰에 참여 하시면

무려 맛살계란전이나 볶음밥 주문시

치즈 추가까지 가능하니까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하시구요.

 

곱도리탕의 매력에 빠져서

단골이 되어버린

승도리네 곱도리탕 영통점 이용후기였어요~^^

반응형